3일동안 안보기
  • 2024-02-28
로딩

게임

"GTA" 신작의 영상 유출 게임 업계에 충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작성일 2023.03.15 16:37

본문

16788656149588.jpg

세계적 인기를 자랑하는 게임 시리즈"그랜드 데프트 오토(GTA)"최신작의 개발 중 영상이 인터넷에 유출하고 게임 업계가 사상 최대급의 해킹 사건에 흔들리고 있다.

이 작품은 개발 전 미국 록 스타 게임스(Rockstar Games)의 정식 발표되지도 않은 단계에 있고 18일에 소셜 미디어에 유출한 영상은 완성에는 거리가 먼 것이었다.

또 이날 미국 액티비전-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가 내년 발매를 향해개발 중인 "디아블로 4(Diablo 4)"의 영상도 인터넷에 유출했다.

게임 업계에서는 그동안도 개발 중인 게임의 리크가 잇따랐고, 미국 일렉트로닉 아츠(EA)프랑스 유ー비ー아이 소후토(Ubisoft), 캡콤(Capcom)등도 피해를 보고 왔다.지난해에는 폴란드 기업 CD프로젝트 RED(CD PROJEKT RED)"사이버 펑크 2077(Cyberpunk 2077)"과 "우이쯔챠ー 3(Witcher 3)"의 소스 코드가 털린 사건도 일어나고 있다.

■ 업계인은 지원의 메시지

록 스타는 19일 트위터(Twitter)기고에서 해킹 피해를 인정한 한편, GTA의 개발은 "계획대로 속행하다"이라며 장기적인 영향은 없다는 견해를 표명.이 댓글에는 100만건 이상의 " 좋겠다"이 붙었다.

인터넷에서 미완성 작품의 영상에 대한 비평이 퍼지면서 업계 관계자는 개발원에 대한 지원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 게임 개발 기업 노 티 도그(Naughty Dog)닐 드럭 맨Neil Druckmann)씨는 트위터로의 투고에서 "동포의 개발자들.지금은 압도되어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것도 결국 어쩔 것을 명심하라.우리는 언젠가 당신의 게임을 플레이하고 여러분의 기술은 평가되고 리크는 위키 피디아(Wikipedia)페이지의 각주에 내밀리다.앞으로도 열심히 예술을 만들어"와 격려의 말을 보냈다.

게임 업계에서는 지원의 고리가 확산되고 있으며 게임 개발자들은 자신의 한 인기 게임 개발 중의 영상을 인터넷에 잇달아 공개하고 있다.

■ 유출은 "오히려 유리하게"

록 스타를 포함한 게임 기업은 개발 중인 작품에 대한 정보 보호를 철저히 하고 있는데 그 이유로 마케팅 전략 외 게임은 개발의 최종 단계에 이르기까지 모양이 되지 않는 것이 있다.

프랑스 경제학자 줄리언 피요(Julien Pillot)씨는 AFP에 GTA의 동영상 유출은 " 나쁜 버즈(사태)"이며, 발매를 위한 전략의 방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한편, 업계 정보 사이트"GamesIndustry.biz"브랜든 싱클레어(Brendan Sinclair)씨는 록 스타를 큰 영향은 없다고 보고 있으나, 시스템 보안 면에서 장기적인 지출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지만 생클레르 씨 왈, 유출이 꼭 악영향을 미친다고 결론짓기 어렵다고 한다."최종적으로 게임의 매출에 그다지 영향을 미치는가는 모른다.경우에 따라서는 오히려 유리할지도 모른다

로딩

최신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